'2016/02'에 해당되는 글 1건

네이버 오피스

project 2016.02.13 15:09



사진은 네이버 오피스 슬라이드.


사이냅소프트에 입사하고 만 6년이 넘은 이 시점에 그래도 내가 기여한 프로젝트가 무언지 남겨놓고 싶었다.


사이냅에 처음 입사해서 웹오피스 워드를 그 이후에 웹오피스 슬라이드 제품을 만들었고 네이버 오피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어 현재도 사용자에게 사랑(?) 받고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그 이후에도 기능 추가, 다국어지원(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성능 개선, 각종 CS등을 개선하며 업그레이드 하였다.

현재도 실력좋고 열정있는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물론 구글 닥스와 비교해서 부족한 부분이 있어 그 부분도 업그레이드 하였으나 아직 서비스 런칭 전이라 여기에 밝힐 수는 없다.(-ㅁ-) 완전 열심히 개발했더랬지...


프로그래머로서의 길에 접어든지 8년이 넘었다.

그래도 8년이란 시간안에서 내가 한 프로젝트 중에 가장 멋지고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웹오피스 라는 제품이 있어서 기분이 좋다.


개인 적인 비전이나 여타 다른 이유들로 인해서 현재는 사이냅소프트를 퇴사하고 다른 기업에 입사하여 열심히 내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도 사이냅소프트가 하려는 일이 잘 되었으면 좋겠고 또한, 분명히 더 좋은 제품 퀄리티로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6년동안 사랑과 열정을 바쳐서 만든 제품이지만 아쉬움도 그 만큼이나 큰 제품이다.


난 사이냅소프트를 떠나 웹오피스를 더 이상 개발하진 않지만 새로운 곳에서도 열심히 이 제품을 사용중이다.(간간히 버그 제보를 따로 개발자들에게 해야하겠다.)


앞으로 10년, 20년이 지나도 이 제품이 사용자들에게 사용되어 진다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

이런 기분 좋은 상상을 하며 어느 토요일 스터디 카페에서 글을 써본다.(일하러 왔음 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웹오피스 개발자 피스티스

사이냅소프트에서 웹오피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